사색의 창

28.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

松泉 2010. 6. 17. 07:55
 

      인생길을 가다보면 문득 내 위치를 돌아보고 내가 남보다 앞섰는지 뒤섰는지를 견주어 볼 때가 있습니다. 그러다가 내가 남보다 뒤떨어졌다는 생각이 들면 그 자리에 풀썩 주저앉아 한탄합니다. 미국의 유명한 판사였던 올리버 홈즈는 "뒤에 있는 것과 앞에 있는 것은 우리 안에 있는 것과 견주어보면 아주 사소한 문제이다."
      라고 했습니다. 또 포드 자동차사 창업주인 헨리 포드는 "당신이 할 수 있다고 믿든지 할 수 없다고 믿든지 당신이 믿는 대로 될 것이다."
      라고 했습니다. 지금 다른 사람보다 뒤쳐져 있다고 생각하십니까? 그러면 당신 안에 묻혀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깨워 일으켜보십시오. 그리고... 할 수 있다고 믿고 인생길을 힘차게 달려가십시오. -오인숙의 <사랑의 지하철 편지 중에서 - 그렇습니다. 뭐든지 할수 있고 해낼 수 있다는 마음가짐 그것 하나면 이루지 못할 것들도 없겠지요. 마음 하나하나 정성을 다하고 힘을 함치면 어떤 어려움도 고된 시련도 이길 수 있으니까요. 오늘도 열전의 현장으로 많이들 가시겠죠. 이 승부에 우리의 함성이 더 울릴지 말지 많이들 애타할 시간들이겠죠. 다른 것은 없는 것 같아요. 최선을 다하는 선수와 열과 온힘을 모아준 국민들이 있으니 값진 성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. 뭐든지 노력한만큼 얻어진다고 합니다. 우리는 할 수 있고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. 혼전의 힘 속에 울님들 멋진 함성이 들리는듯 하네요. 몸상하지 않게 관리하시면서 응원하시고 고운 하룻길 행복한 미소와 함께할수 있는 기쁨을 얻으셨으면 합니다.